본문 바로가기

행복한세상/새언약진리

[하나님의교회]수건규례는 성경의 가르침이자 하나님명령

 

 

 

 

 

[하나님의교회] 수건규례는 성경의 가르침이자 하나님명령

 

 

하나님의교회는 성경의 가르침대로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여 여자가 예배를 드릴때 머리수건을 쓰고 있습니다. 성경대로 행하는 것이 구원의 길이기에 순종으로 따릅니다.

 

성경의 가르침을 알아봅시다.

 


1.여자들이 머리에 수건을 쓰는 것은 그리스도의 명령

 

 

여자 성도들이 예배드릴 때 머리에 수건을  쓰는 것은 예수 그리스도의 명령이기 때문이다.

사도 바울은 수건 문제 설명에 앞서 자신이 가르치는 내용이 예수 그리스도를 본 받은 것임을 천명하였다.

성경대로 수건규례를 행해야만이 구원을 받을 수 있다. 

 

고린도전서 11장 1~5절 "내가 그리스도를 본받는 자 된 것같이 너희는 나를 본받는 자 되라 너희가 모든 일에 나를 기억하고 또 내가 너희에게 전하여 준 대로 그 유전을 너희가 지키므로 너희를 칭찬하노라.

그러나 나는 너희가 알기를 원하노니 각 남자의 머리는 그리스도요 여자의 머리는 남자요 그리스도의 머리는 하나님이시라 무릇 남자로서 머리에 무엇을 쓰고 기도나 예언을 하는 자는 그 머리를 욕되게 하는 것이요.

무릇 여자로서 머리에 쓴 것을 벗고 기도나 예언을 하는 자는 그 머리를 욕되게 하는 것이니 이는 머리 민 것과 다름이 없음이니라"

 

예수 그리스도의 가르침은 기도할 때 여자는 머리를 가리고 남자는 가리지 말라는 것이다.  그리고 여자들이 기도할 때 수건을 쓰지 않는 것은 머리 민 것과 다름이 없다고 하였는데 이는 여자가 수건을 쓰지 않고 기도한다는 것은 마치 머리를 밀어 버린 것같이 부끄러운 일이기 때문이다. 

 

 

 

  

2. 창조의 섭리가 증거하는 수건규례

 

 

사도 바울은 창조의 이치를 통해서 보더라도 여자 성도들이 수건을 써야 한다고 설명하였다.

 

고린도전서 11장 7~10절 "남자는 하나님의 형상과 영광이니 그 머리에 마땅히 쓰지 않거니와 여자는 남자의 영광이니라 남자가 여자에게서 난 것이 아니요 여자가 남자에게서 났으며 남자가 여자를 위하여 지음을 받지 아니하고 여자가 남자를 위하여 지음을 받은 것이니 이러므로 여자는 천사들을 인하여 권세 아래 있는 표를 그 머리 위에 둘지니라"

  

바울은 하나님께서 아담을 하와보다 먼저 지으신 것과 아담을 돕는 베필로 하와를 지으신 것이 하나님의 크신 섭리이므로 남자는 머리를 가리지 말고 여자는 머리를 가려야 한다고 말하였다.  아울러 이러한 사실을 하늘의 천사들이 보고 있으며 여자는 권세 아래 있는 표로 수건을 그 머리에 두어야 한다고 한 거시다.

 

 

 

 

3.사람에게 주신 본성이 증거하는 수건규례

 

 

바울은 "너희는 스스로 판단하라 여자가 쓰지 않고 하나님께 기도하는 것이 마땅하냐(고린도전서11장13절)"라고 묻는다.  여자가 쓰지  않고 하나님께 기도하는 것은 바울이나 당시 초대교회의 입장에서는 전혀 용납할 수 없는 내용이었기 때문이다.  이어서 사도 바울은 인간의 본성을 들어 수건규롈 설명하였다.

 

 

고린도전서 11장 14~16절 "만일 남자가 긴 머리가 있으면 자기에게 욕되는 것을 본성이 너희에게 가르치지 아니하느냐 만일 여자가 긴 머리가 있으면 자기에게 영광이 되나니 긴 머리는 쓰는 것을 대신하여 주신 연고니라 변론하려는 태도를 가진 자가 있을지라도 우리에게나 하나님의 모든 교회에는 이런 규례가 없느니라"

 

 

수건규례를 성경대로 행하는 교회는 하나님의교회가 유일하다.

 

바울은 남자의 머리가 길면 자신에게 욕이 되고 여자는 머리가 길면 자기에게 영광이 되는 본성을 하나님께서 주셨음을 말하고, 이러한 본성을 통해 볼 때도 남자는 머리를 가리지 말아야 하고 여자는 머리를 가려야 함을 역설 한 것이다.

 

이 같은 확실한 말씀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쓰지 않으려 변론하는 자가 있을지라도 수건을 쓰지 않는 규례는 하나님의 모든 교회에서 찾아 볼 수없다고 하였다.

 

출처:패스티브닷컴

 

 

수건규례는 성경의 가르침이요. 하나님의 명령입니다.

성경대로 수건규례를 지키는 교회는 하나님의교회입니다.

하나님의말씀에 순종하는 자녀들이 되어 천국에 입성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