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한세상/자유게시판

하나님의교회 - 새빨간 거짓말 '크리스마스'의 비밀

 

 

 

하나님의교회 -  새빨간 거짓말, '크리스마스'의 비밀

 

 

크리스마스가 다가온다. 거리마다 구세군 종소리와 캐럴 음악이 울리고, 크리스마스 트리, 빨간 옷과 흰 수염의 산타 클로스가 나타나 크리스마스 시즌을 알려준다. 그런데 크리스마스에는 우리가 알지 못하는, 혹은 이제는 널리 알려져 너무나 잘 아는 비밀들이 있다. 정말 12월 25일은 예수님의 탄생일일까? 그렇다면 산타클로스와 루돌프 사슴코는 예수님의 탄생과 무슨 관계가 있는 것일까?

 

 

1. 12월 25일은 예수님의 탄신일?

 

12월 25일 크리스마스 설에 대해서는 여러가지 설이 있으나 고대 로마에서 지키던 동지날을 채택했다는 것이 가장 유력하다.

 

알다시피 크리스마스는 예수님의 탄생일로 기념되어지고 있다. 하지만 정확한 탄생일에 대해서는 확증된 바가 없다. 신약성서에도 예수님의 탄생에 대해 자세히 기록되어 있으나 날짜는 언급되어 있지 않다. 12월 25일 크리스마스 설에 대해서는 여러가지 설이 있으나 고대 로마에서 지키던 동지날을 채택했다는 것이 가장 유력하다. 초기 그리스도교가 이교도 사이에서 행해지고 있던 태양숭배의 습속을 이용하여 그리스도 탄생을 기념한 것으로 보는 것이다.

 


실제로 교리적으로 성탄일을 지키기 시작한 것은 4세기 후반 부터이다. 정확한 예수님의 탄신일을 알 수 없었던 초대 그리스도교의 지도자들이 이러한 농경력 상의 성대한 제일에 예수 그리스도의 탄신을 결합시킨 것이라고 보는 것이 정설이다. 

 

 

 

2. 산타 클로스는 누구?

 

크리스마스와 산타 클로스는 무슨 관계인가?
결론부터 말하자면 둘은 관련이 없다.

 

그렇다면 크리스마스 이브면 '울면 안돼'를 외치며 나타나는 산타 클로스는 누구인가? 크리스마스와 산타 클로스는 무슨 관계인가?

결론부터 말하자면 둘은 관련이 없다. 산타 클로스는 4세기 소아시아 지방 리키아의 파타라시에서 출생한 세인트(성) 니콜라스의 이름에서 유래되었다. 대주교였던 그는 남몰래 많은 선행을 베풀곤 했는데, 특히 어린이들을 좋아해 매년 12월 6일이면 선물을 나눠주곤 했다. 그의 생전에 이런 선행이 유래가 되어 산타 클로스가 생겨났다고 한다. 카톨릭에서는 그를 성인으로 여기고 있고 9세기 크리스마스가 전세계에 알려지면서 착한 어린이들에게 선물하는 상상의 인물이 되어 지금의 산타 클로스가 되었다.

 

 

 

3. 코카콜라가 만든 빨간 옷의 산타 클로스

 

지금 우리에게 많이 알려진 빨간 옷과 흰 수염의 산타 클로스는 코카콜라의 상업 광고에서 만들어진 이미지다. 1931년, 미국의 화가 해던 선드볼룸이 코카콜라 광고 모델로 빨간색 옷과 수염으로 산타 클로스를 그린 것이 계기가 되어 지금의 산타 클로스의 표준이 됐다. 코카콜라 로고 색깔을 상징하는 빨간 옷과 거품을 연상시키는 풍성한 수염을 사용한 것이다.

 

출처: http://m.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3080755&memberNo=10005291&vType=VERTICAL